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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사업

드랍쉬핑이란 사업비용, 사업방법 알아보기

by 베프리 2020. 9. 16.

요즘 인터넷 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아마존fba, 드랍쉬핑을 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다.

드랍쉬핑이란 무엇이고 어떤 사업이 나에게 적합한지
알아보자.

 


1.드랍쉬핑이란?
쇼핑몰을 열고 물건을 올린다. 마케팅을 하여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면 공장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물건을 배송해주는 시스템이다.

 

 

 



2.아마존FBA와 다른점은?

첫번째, 재고의 유무이다.
FBA의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등을 통해 물건을 도매로 구매하여 아마존 창고에 일정 수수료를 내고 물건을 보관한다. 소비자가 구매를 하면 아마존 직원이 판매자를
대신하여 배송해 준다.

두번째, 환불반품의 주체가 다르다
FBA의 경우 아마존 직원이 환불,반품을 모두 처리하므로
판매자의 입장에서 편한 시스템이다. 반면에 드랍쉬핑은
환불 판품을 판매자가 직접 처리해야 한다. 판매자의 입장에서 영어로 의사소통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까다로운
부분이다.

세번째, 초기 사업비용 차이
드랍쉬핑의 경우 초기 사업비용이 50만원 정도 든다면,
FBA의 경우 300~500만원 정도 비용이 든다.
비용의 차이는 아무래도FBA가 물품을 구입하는데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네번째, 마케팅
미국의 국민 대부분은 아마존에서 쇼핑을 한다. 그러므로
FBA의 경우 마케팅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다.
반면에 드랍쉬핑은 본인의 상점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활용해서 본인이 직접 마케팅을 해야한다.

3.어떤 사업을 선택할까?
자신이 사업자금이 많이 없다. 그러나 SNS 활동을 꾸준히
해서 친구나 이웃이 많고 SNS을 잘 다룰 줄 안다면
드랍쉬핑이 유리하다. 사업자금이 많고 마케팅을 잘 모른다면 아마존이 더 유리할 수 있다. 물론 두가지 사업을
같이 해도 좋다.

 

 


4.사업방법 ,유의할 점
FBA사업에서 알리익스프레스 등 물건을 사입할 때 제조공장인지 도매처인지 믿을 만한 공장인지를 잘 판단하여 사입을 해야한다.

사이트에서 좋은 공장을 필터링해서 볼 수 있으므로 평점 좋은 곳으로 찾아보자.

FBA에서는 판매자의 물품이 구매자로부터 컴플레인이 자주 들어 오거나 평점이 낮다면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

그러므로 판매하는 상품이 그러하다면 판매를 중지하고 다른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낫다.

그리고 FBA에서 중요한점은 자신의 상품을 1,2페이지 내에올리는 것에 치중을 해야한다.

대부분의 구매자가 1~3페이지 정도만 보기 때문이다.

드랍쉬핑의 경우는 마케팅에 치중을 해야한다.
SNS 기반이 잡혀 있지 않다면 유료 광고를 통해 마케팅하고 동시에 이웃을 만들고 마케팅 공부도 하여야 한다.

그리고 이메일을 수집하여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도 필요하다.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비용이 들지 않아서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페이스북 경우 타켓 마케팅이 가능하고 효과가 좋다. 타겟을 수정하여 판매가 많이 일어나는 타겟 설정 범위를 찾을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임산부복을 판다면 20대~40대 여성에게만 광고를 할 수있고

유아에 관심 있는 여성에게만 광고를 할 수 있게 지정할 수 있다.

광고금액도 지정할 수 있는데 금액도 시험해 보고 금액 대비 판매가 많이 일어 나는 광고비를 찾아서 마케팅해야한다.